신세계면세점, 글로벌 OTP '플리기'와 맞손…중국 고객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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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허그미 작성일 25-12-06 02:03 조회 2 댓글 0본문
광주형사변호사 신세계면세점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플리기 단일 플랫폼 제휴에 그치지 않고 알리바바그룹 산하 기업들과의 연계 가능성을 염두에 두며 향후 협력 범위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최근 K-컬처 열풍에 힘입어 한국이 아시아권 핵심 관광지로 부상하고, 방한 중국 개별관광객(FIT) 수요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온라인 여행 플랫폼 기반의 여행 준비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러한 흐름을 기회로 삼아 연간 5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플리기와의 협력으로 중국 관광객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고객 기반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플리기는 2016년 설립된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플랫폼으로, 중국 국내외 2만5000여개 항공 노선과 전 세계 150만개 이상의 호텔 제휴 상품, 8000개가 넘는 테마파크·관광지 상품을 제공하는 중국 대표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이다.
특히 알리바바의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88VIP’(약 5600만명)는 높은 구매력과 충성도를 갖춘 핵심 고객층으로 꼽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면세점은 플리기 및 88VIP 회원에게 등급별 멤버십과 전용 쇼핑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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