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균열 머스크가 외교, 안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1-13 17:58 조회 186 댓글 0본문
○ 커지는 트럼프 진영균열 머스크가 외교, 안보, 통상 등 전 영역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며 전통적인 트럼프 당선인 지지층의 소외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배넌도 트럼프 1기 행정부 당시 백악관 수석전략가를 맡았지만 한때 트럼프 눈 밖에 났다.
이후 극우 성향 매체와 팟캐스트 중심으로 활동하면서 트럼프.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는 일론머스크를 향해 "사악한 사람"이라며 "쫓아내겠다"는 강경 발언을 했습니다.
현지 시간 12일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배넌은 이탈리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머스크를 비판했습니다.
그는 "H-1B 비자는 기술 권력자들이 이민 시스템을 조작하는 수단"이라며 "머스크는.
그런데 이런 빅테크 리더들(일론머스크, 제프 베이조스, 마크 저커버그, 피터 틸)과 일반 노동자를 대변하는 척하는 마가(MAGA) 세력 간의 갈등이 커지면서 트럼프 진영에균열이 일어나고 있다.
머스크와 함께 정부효율부 공동대표로 지명된 비벡 라마스와미는 미국 내 인재 부족을 지목하며 기술회사들이 고숙련.
큰균열이 나면 미국으로서도 국제관계를 다루기 훨씬 어려워진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더 이상 국제 문제에 개입하지 않겠다는 '신고립주의'를 천명했지만, 트럼프 스타일상 이 또한 가변적일 수 있다고 봤다.
트럼프 2기 변수는 일론머스크다.
'1호 친구'(퍼스트 버디)로 불리며 막강한 영향력을.
바로 ‘H-1B 비자’ 프로그램에 대한균열이다.
이는 트럼프 진영에서 ‘내전’으로 불리며 오늘날 미 공화당의 가장 심각한 정체성 위기로 떠오르고.
그러나 일론머스크나 비벡 라마스와미 같은 공화당 내 실리콘밸리 진영에서는 이를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에 필요한 미국의 비밀 무기라고 주장한다.
그와 그의 억만장자 고문인 일론머스크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공화당과 민주당이 초당적으로 합의한 임시지출안 합의안을 거의 무산시킬 뻔했다.
이 같은 상황에선 나비의 작은 날갯짓마저도 당내균열을 가져올 수 있다.
게다가 트럼프는 나비가 아니라 들소에 가깝다.
대규모 이민자 추방, 심야시간대.
생태적균열(ecological rift)에 관한 마르크스, 그람시, 폴라니와 인종 자본주의를 혼합한 이론으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1920년대, 1930년대, 혹은.
환경 위기의 심화, 다극적 강대국 경쟁의 출현(삼극 핵무기 경쟁과 연결된 지역 분쟁의 심화), 그리고 과두제적 부(예:머스크)의 엄청난 가속화는 새로운.
이들은 특히 트럼프 행정부의 '2인자'로 비유되는머스크를 견제하는 심리도 작용하고 있다.
특히 트럼프와 비교적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왔던 애플의.
그렇다보니 "트럼프는 취임 시점부터 미국 민주주의에균열을 일으키고 있다"는 뉴욕타임스의 한탄도 그저 공허한 메아리에 그치고 있다.
머스크말이 많은데 취임하기 트럼프가 취임하기 전부터머스크가 구설수에 오르는 게 한두 개가 아니에요.
이 가스를 놓고 지금 서유럽과 동유럽 국가 간에 엄청나게균열이 지금 벌어지고 있는 거죠.
▷제가 궁금한 게 이게 결국은 나토 가입이라든지 우크라이나가.
블루오리진의 첫 발사체(로켓) '뉴글렌'이 전세계 상업용 우주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 천하에균열을 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베이조스가 이끄는 우주기업 블루오리진은 오는 8일 독자 개발한 대형로켓 '뉴글렌'의 첫 발사에 나선다.
예상 발사 시각은 오후 3시~6시.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