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양성자치료기 통해 ‘입자치료 시대’ 연다
페이지 정보

본문
라식비용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국내 암 치료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입자치료 거점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번 사업으로 최고 사양의 양성자치료기가 도입되며, 난치암 정복을 목표로 환자 맞춤형 초정밀 첨단 입자치료 시대를 열 계획이다.
입자치료는 ‘브래그 피크(Bragg Peak)’라는 고유의 선량 분포 특성을 이용해 종양 조직에 고에너지를 선택적으로 집중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방식이다. 치료에 사용된 에너지는 발산 후 소실돼 주변 정상조직 손상을 최소화한다. 두경부암, 폐암, 간암, 소아암 등 민감 부위 암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차세대 정밀 의료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양성자치료기술은 고출력 경량가속기의 발전에 힘입어 크게 발전했다. 원활한 선량 전달은 물론, 입자 빔의 세기를 미세하게 조절해 종양의 깊이와 형태에 맞춘 초정밀 조준 치료까지 가능해진 것이다. 고려대의료원은 수년간 내부 검토와 외부 전문가 자문, 해외 협력 기관 논의를 거쳐 최신 사양의 차세대 양성자 가속기를 중증 암 치료에 최적화해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미래 방사선치료 기술을 집약한 지속 성장형 입자치료 시스템도 구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암 치료 혁신과 맞춤형 정밀의학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단순 장비 도입을 넘어 치료·연구·산업이 융합된 입자치료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이전글티비위키 최신 주소 tv46 wiki 시즌2 오픈 - 티비위키 최신 주소 tv46 wiki 먹튀 - 티비위키 최신 주소 tv46 wiki 우회 25.12.05
- 다음글비아클럽- 비아그라 구매 사이트 25.12.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