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모든 신규 설치 충전기에 인증을 확대 적용해
페이지 정보

본문
인천성범죄변호사 EV‑Q는 한국 전기차 충전기 산업의 기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현대차그룹과 KTC가 공동으로 2024년 개발한 민간 인증 제도다. 기존의 단순 인증이 주로 전기적 안전성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EV‑Q는 충전기의 실제 성능과 운용 품질을 종합 평가하도록 설계됐다고 한다.
EV‑Q 인증은 단순한 시험실 평가가 아닌, 현장 환경을 반영한 실측 중심 인증 절차를 도입했다. 예컨대 온도나 습도 변화, 충전 과부하 상황 등 실제 이용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까지 함께 측정해 충전기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검증한다.
이에 따라 EV‑Q 인증 충전기를 도입한 운영 사업자는 ▲충전 중단률 및 고장률 감소 ▲충전 속도 변동 최소화 ▲통신 자체 진단 기능을 통한 사전 오류 탐지 ▲보안 강화(데이터 암호화 및 접근 제한) 등 실질적 품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EV‑Q 인증 충전기를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단계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향후 고속도로 휴게소와 대형 상업시설 등 차량 이동이 많은 거점까지 확대 적용해 E‑pit 브랜드의 품질 경쟁력을 한층 높일 방침이다..
- 이전글채팅업무 고액알바 【문의 @dkfqk7722】 재택근무 고액알바 25.12.10
- 다음글부천역셔츠룸 상동셔츠룸 부평셔츠룸 중동셔츠룸 춘의셔츠룸 주안셔츠룸 인천셔츠룸 연수동셔츠룸 계산동셔츠룸 소사셔츠룸 25.12.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