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버드스 > 제안서, 팜플렛

본문 바로가기

제안서, 팜플렛

514e6b7d1187901033609439178194fe_1683085706_4357.jpg 

사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버드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63회 작성일 24-12-30 07:57

본문

전남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참사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버드스트라이크(bird strike·조류 충돌)는 항공 교통량 세계 최대 국가인 미국에서도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연방항공청(FAA)의 1990∼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내에서 야생동물이 민간 항공기에 충돌했다는 신고.


여러 보도를 종합해 보면 이번 사고는 버드스트라이크, 즉 조류 충돌의 영향으로 랜딩기어가 작동하지 않으면서 동체착륙을 시도하다 속도를 줄이지 못한 채 외벽과 충돌하며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와 관련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대국민 발표문을 통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전남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참사의 주요 원인으로 '버드스트라이크'(조류 충돌)에 따른 기체 고장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항공 교통량 세계 최대 국가인 미국에서도 조류 충돌이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연방항공청(FAA)의 1990∼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내에서 야생동물이 민간.


앞서 29일 오전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참사의 주요 원인으로 ‘버드스트라이크(조류 충돌)’에 따른 기체 고장이 지목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사고 여객기 착륙 직전 조류 충돌 주의를 알렸던 점을 확인하면서 이 분석에 무게를 실었지만, 정확한 사고 원인은 여전히 논란의 중심에 있다.


다수 신문들의 참사 원인 분석에 따르면, 비행기와 새 떼가 충돌(버드스트라이크)하면서 랜딩기어가 작동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추정이 나온다.


충돌하는 '버드스트라이크' 경고 2분 후에 조종사가 조난신호인 '메이데이' 선언을 했지만, 조류 충돌만으로 랜딩기어 조작이 불가능하지는 않다는 전문가들.


사고 원인은 조류 충돌(버드스트라이크)와 랜딩기어 미작동 등 여러 원인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사망자가 늘어난 이유로 둔덕이 거론되면서 향후 조사 결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사고는 버드스트라이크로 인한 엔진 고장과 랜딩기어 미작동 등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반영된 사고.


제주항공 대참사는 무안공항 착륙 전 조류와 충돌(버드스트라이크)한 뒤 랜딩기어 가 작동되지 않은 채 활주로에 동체착륙을 하다 속도가 줄지.


제주 위파크


‘버드스트라이크’ 청주공항도 안전지대 아니다 올해 1월·5월 2차례 발생 … 회항·긴급 안전점검 기후변화 철새 텃새화 등 영향 해마다 증가 추세 총포.


2년 전인 2022년에도 일본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을 떠나 김포공항으로 향하던 제주항공 여객기가 이륙 직후 조류 충돌(버드스트라이크)로 회항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 여객기에는 승객 187명과 승무원 6명 등 193명이 탑승해 있었습니다.


29일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 등 탑승객 181명을 태운 태국.


무안 제주항공 참사의 원인으로 '버드스트라이크(조류충돌)'가 유력하게 지목되는 가운데, 무안공항의 조류충돌 발생률이 전국 주요 공항에 비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한국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무안공항의.


조류충돌(버드스트라이크)의 정도와 정확한 시기도 알 수 있다.


문제는 블랙박스의 훼손 정도다.


사고 데이터를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면 국내에서 분석이 가능하다.


이 경우 수개월이면 되겠지만 외벽 충돌과 화재 등의 여파로 훼손 정도가 심각하다면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 등에 보내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