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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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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5-04-24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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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 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2025 상하이모터쇼'에서 KAJA 기자단과 인터뷰2년 간 80억 유로 쏟아 부어 개발한 'EQXX' 성과20개월 동안 20대의 신모델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12개월 안에 중국 정부가 자율주행 레벨3에 대한 규제를 정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메르세데스-벤츠도 레벨3 차량을 중국 내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인증(라이선스)을 이미 확보했다.”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23일 개막한 ‘2025 오토상하이(상하이 모터쇼)’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기자단과 화상 인터뷰를 갖고 중국 시장의 중요성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혔다. 특히 벤츠는 중국이 정부 주도 아래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량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많은 투자를 진행 중이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한국자동차기자협회)쉐퍼 CTO는 “아직은 중국 내에서는 레벨 3가 판매되지 않고 있지만 필요한 규제가 도입이 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우리의 예상보다는 더 빨리 레벨 3가 상용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면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도 레벨 3 차량이 더 많이 확장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의 경우 상당히 경쟁이 심한 시장이고 따라서 지난 몇 년 사이에 정말 많은 혁신이 있던 곳이라 중국 안에서 연구개발(R&D)를 갖춘 공장이나 서비스 네트워크 등을 운영하면서 중국 내 상황을 기민하게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미 2년 전부터 레벨3 자율주행차를 유럽과 미국에서 선보인 바 있다. 쉐퍼 CTO는 “자율주행 레벨3 단계로 가면 차량과 관련된 책임이 운전자에게 있는 게 아니라 자동차로 가게 되기 때문에 아주 근본적인 변화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한다”면서 “저희 메르세데스-벤츠나 한두개의 자동차회사 말고는 전세계에서 레벨 3의 기술을 가진 기업은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자체적으로 큰 성과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아울러 그는 “지금은 레벨3 주행속도가 95km/h 정도로 엄청 빠르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계속해서 그 속도를 올리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면서 “또 전 세계에서 실제 상용해서 민간으로 운영이 되는 차량으로는 저희가 거의 유일무이하다”고 설명했다. 벤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2025 상하이모터쇼'에서 KAJA 기자단과 인터뷰2년 간 80억 유로 쏟아 부어 개발한 'EQXX' 성과20개월 동안 20대의 신모델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12개월 안에 중국 정부가 자율주행 레벨3에 대한 규제를 정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메르세데스-벤츠도 레벨3 차량을 중국 내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인증(라이선스)을 이미 확보했다.”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CTO)는 23일 개막한 ‘2025 오토상하이(상하이 모터쇼)’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 기자단과 화상 인터뷰를 갖고 중국 시장의 중요성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혔다. 특히 벤츠는 중국이 정부 주도 아래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량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많은 투자를 진행 중이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한국자동차기자협회)쉐퍼 CTO는 “아직은 중국 내에서는 레벨 3가 판매되지 않고 있지만 필요한 규제가 도입이 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우리의 예상보다는 더 빨리 레벨 3가 상용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면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도 레벨 3 차량이 더 많이 확장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국의 경우 상당히 경쟁이 심한 시장이고 따라서 지난 몇 년 사이에 정말 많은 혁신이 있던 곳이라 중국 안에서 연구개발(R&D)를 갖춘 공장이나 서비스 네트워크 등을 운영하면서 중국 내 상황을 기민하게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미 2년 전부터 레벨3 자율주행차를 유럽과 미국에서 선보인 바 있다. 쉐퍼 CTO는 “자율주행 레벨3 단계로 가면 차량과 관련된 책임이 운전자에게 있는 게 아니라 자동차로 가게 되기 때문에 아주 근본적인 변화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한다”면서 “저희 메르세데스-벤츠나 한두개의 자동차회사 말고는 전세계에서 레벨 3의 기술을 가진 기업은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자체적으로 큰 성과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아울러 그는 “지금은 레벨3 주행속도가 95km/h 정도로 엄청 빠르다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계속해서 그 속도를 올리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면서 “또 전 세계에서 실제 상용해서 민간으로 운영이 되는 차량으로는 저희가 거의 유일무이하다”고 설명했다. 벤츠는 자율주행차량 발전의 선제 조건으로 전기차의 보급 확대와 발전이 이뤄져야 하는 만큼 이에 대 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기술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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