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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8 Sitting Man w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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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40회 작성일 25-04-27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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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8 Sitting Man with 1918 Sitting Man with Orange Background oil on canvas 100 x 65 cm Private Collection / 1918 The Little Peasant oil on canvas 99.1 x 63.5 cm Tate, London이 길고 가느다란 목은 육체와 정신, 외면과 내면을 잇는 다리처럼 작용하며, 존재의 고요한 고백을 표현합니다.◆ 모딜리아니의 미학 – 인간다움의 본질을 탐구한 시인 같은 화가1918c Man in a Monocle Named Bidou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 1919 Roger Dutilleul oil on canvas 100 x 65 cm Private CollectionFrans Hellens 1919 oilcanvas 46 x 34 cm Private Collection / moïse-kisling-portrait-de-mme-renée-kisling.jpg오늘은 아메데오 모딜리아니의 생애와 예술 세계, 그의 인물화에 담긴 독특한 미학을 따라, 천천히 그리고 깊이 있게 음미해보세요. 마치 고요한 캔버스 위에 물감을 천천히 스며들게 하듯, 모딜리아니의 삶과 화풍을 감성적으로 풀어보겠습니다.1884년 7월 12일, 이탈리아 리보르노라는 작고 햇살 가득한 항구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집안은 한때 유복했으나 몰락한 유대인 가문이었고, 어머니는 교육자이자 언어학자였습니다.ㅡㅡㅡ 아래 ▶ 솔가지 스튜디오 추천 글입니다.◑ 모딜리아니 초상화의 특징 ① – 길고 유려한 목그리고 마침내 1906년, 스물두 살의 청년 모딜리아니는 파리로 향합니다. 마치 물고기가 드넓은 바다를 찾아 떠나듯, 그는 예술가들의 메카인 몽마르트 언덕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게 되지요.긴 목을 가진 인물들은 시간을 거슬러 바라보고, 텅 빈 눈동자 속에는 채우지 못한 감정들이 넘실거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그림 앞에 서서, 마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듯 한참을 머물게 됩니다.모딜리아니 초상화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바로 그 ‘비현실적으로 긴 목’입니다. 백조처럼 우아하면서도, 때로는 무언의 절박함이 느껴지는 그 선은 보는 이로 하여금 설명할 수 없는 감정에 젖게 만듭니다.그의 그림은 사실적인 묘사와는 거리가 멉니다. 하지만 감정적으로는 그 어떤 사실보다도 진실에 가깝습니다. 보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고요하지만 강한 떨림이 있습니다.그의 초상화에서 가장 신비로운 요소는 바로 ‘눈동자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는 말했습니다.1918 Dr François Brabander Estorick Collection of Modern Italian Art, London_edited-1/1918 Léopold Survage oil on canvas 61.5 x 46 cm Atenum Art Museum, Helsinki, Finland“그 사람의 영혼을 보았을 때에만, 나는 눈을 그린다.”그의 생활은 궁핍했으며, 술과 약물에 의존하는 날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나날 속에서도 그는 절대로 붓을 놓지 않았습니다. 그의 그림은 그 자체로 그의 생명과 같았으니까요. 그리고 그런 모딜리아니 곁에는, 수많은 여인들이 그의 모델이자 연인이 되어 스쳐 지나갔습니다.1918 Morgan Russell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 1918 Seated Boy with Cap oil on canvas 100 x 65 cm Private Collection1914 Diego Rivera oil on cardboard Museu de Arte Moderna de São Paulo, Brazil / 1914 Reverie ( Study for the Portrait of Frank Burty Haviland ) oil and graphite on cardboard 62.2 x 49.5 cm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CA모딜리아니의 미학은 한 마디로 말하자면 ‘본질의 회화’입니다. 그는 인간의 내면, 존재의 깊이, 침묵 속 감정 같은 보이지 않는 것들을 그려내려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과장하고, 생략하고, 왜곡하며, 상징을 남겼습니다.그의 그림은 단순한 인물 묘사를 넘어선, ‘존재 그 자체’에 대한 탐구라 볼 수 있습니다.앞선 포스팅에서 얘기한 것처럼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Amedeo Modigliani) 는 짧은 생을 살다 간 화가이지만 유달리 풍경화 보다는 인물화를 많이 남겼다고 합니다.portrait-of-a-man-with-hat-jose-pacheco.jpg!Large1916 Pinchus Krémègne oil on canvas 82 x 65.5 cm Kunstmuseum Bern, Switzerland / 1916 The Photographer Dilewsk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나는 그림을 그린 것이 아니라, 당신을 이해하고 1918 Sitting Man w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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