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5-05 10:25 조회 2 댓글 0본문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은 오는15일시작합니다.
대법원이 강조한 신속 재판 원칙에 따라 속도전에 나선 모습인데, 관련 서류 송달과 피고인 출석 등 변수가 적지 않습니다.
항의하고 늦추는 노력을 해야 하고 공식적으로 기일 지정 취소하라고 요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고법이15일기일이 도래하기 전에 기일 취소나 연기 요구를 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때 어떻게 (대응)할지는 남은 것"이라며 "15일에 만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파기환송심 공판이 오는15일열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접경지역 방문 이틀째인 2일 강원도 인제군 원통전통시장에서 주민들을 만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kr 더불어민주당이 4일, 조희대 대법원장의 탄핵 추진 결정을 일단 보류했다.
그 대신 민주당은 오는15일로 잡힌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파기환송심 첫 공판기일 취소 또는 변경을 요구하기로 했다.
며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소추 절차에 돌입하겠다"고 한 바 있다.
또한 "서울고등법원이 사건 배당 즉시 첫 기일을 오는15일로 정한 것도 조 대법원장 뜻에 맞춘 정치적 고려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주장했다.
노종면 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의원.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법 파기환송심'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오는15일첫 재판이 열리는 가운데, 6월 3일 대선 전에 결론을 내놓을지 관심이 큰 데요.
오는15일첫 재판에서 윤곽이 드러날 걸로 보입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서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것을 ‘사법 내란’으로 규정했다.
이어 파기환송심을 맡은 2심 재판부에 오는15일로 잡힌 공판 기일 변경을 요구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날 조희대 대법원장 탄핵 추진 여부를 보류하면서도 “사법 내란 진압에.
민주당은 대법원장 탄핵을 내부 검토하되 당장은 결행하지 않는 쪽으로 방침을 세웠다.
서울고등법원 형사7부(부장 이재권)가 오는15일을 파기환송심 첫 공판기일로 지정한 가운데, 파기환송심 재판부의 사건 심리 속도 등을 감안해 추가 대응하겠다는 방침.
잡히면서 대선 전에 재판이 어디까지 진행될지 관심이 쏠립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법 파기환송심 속도전이 상당합니다.
서울고법은 대법원 선고 다음날 재판부를 정하고, 첫 재판도15일에 열기로 했습니다.
소환장도 특별송달로 보냈습니다.
관건은 대선 전 최종 판결이 확정 여부인데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