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소비쿠폰 2차 지급… 강원 소상공인 기대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놀면서 작성일 25-09-26 23:42 조회 5 댓글 0본문
대구이혼전문변호사 정부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2차 지급을 시작하면서 강원지역 소상공인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춘천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신연희(여·30)씨는 “소비쿠폰을 받은 직후 금액대가 높은 펌 등의 시술을 하러 오는 고객들이 늘어나 한 달 내내 예약이 꽉 찼었다”며 “상대적으로 비싼 시술을 많이 하게 돼 매출이 두 배 이상 뛰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통계청 나우캐스트 따르면 1차 소비쿠폰 지급 직전인 지난 7월18일 기준 도내 신용카드 사용액은 지난주 대비 11.6% 감소했다. 그러나 지급 직후인 7월25일에는 사용액이 같은 기간 대비 27.1% 급증하며 뚜렷한 반등세를 보였다.역대급 가뭄 장기화로 생계에 직격탄을 맞은 강릉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강릉시가 긴급 금융지원에 나섰다.
시는 22일부터 오는 10월14일까지 강릉시청 2층 책문화센터에 ‘원스톱지원센터 창구’를 운영하고, 재해확인서 특례 발급을 통해 신속한 자금 대출이 가능하도록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다.
강릉시는 이번 가뭄으로 매출 감소 등 실질적인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해확인서를 발급해 신속한 금융지원을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재해확인서에 산정된 피해 금액을 기준으로 보증서 발급과 대출 심사가 진행되며, 소상공인은 고정금리 연 2.0%, 최.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