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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팜플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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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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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12-01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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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백문자업체 일본 현지 시세이도 매장. 사진=Modaes 캡처 140여년 역사의 아시아 대표 뷰티기업인 일본 시세이도가 고강도 구조조정에 나서고 있다. 올해 최악의 적자가 예상되면서다. 이처럼 공격적 몸집 불리기로로 글로벌 시장을 장악했던 아시아 지역 거대 뷰티업체들 시대가 저물고 있다. 국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형 화장품사도 이런 추세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글로벌 컨설팅사인 매킨지앤컴퍼니는 “뷰티 소비자, 구매 채널, 제품에 대한 기대치가 크게 바뀌고 있다”며 “브랜드가 과거의 공룡 시절 방식만으로는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고강도 구조조정 나선 시세이도1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현지 매체들 보도에 따르면 시세이도는 올해 연결기준 520억엔의 영업손실을 볼 것이라고 지난달 발표했다. 당초 60억엔 정도 이익을 볼 것으로 봤던 기대치를 크게 밑도는 실적이다. 지난해 108억엔 손실을 본 것에 이어 2년 연속 적자가 된다. 시세이도는 일본 현지에서 약 200명 규모의 희망퇴직 작업에 돌입했다. 종신고용 문화가 강한 일본 대기업에선 보기 드문 상황. 미국 자회사에서도 300여명을 감축하는 등 대대적인 인력 구조조정에 나섰다.시세이도 측은 손실이 커진 주요 원인으로 2019년 약 900억엔을 들여 인수한 미국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 엘리펀트’의 부진 탓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인수 초기에는 ‘클린 뷰티’ 트렌드를 타고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점차 신흥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판매가 급감했다. 올해 시세이도는 이 브랜드에서만 468억엔의 손상차손을 인식했다. 프랑스 파리의 라파예트 백화점 지하 1층의 K뷰티 화장품 코너. 사진=한경DB 이 회사는 코로나 시기 ‘선택과 집중’ 전략 아래 츠바키, 우노 등 저가 브랜드를 매각하고 중·고가 브랜드 강화 작업에 돌입했다. 하지만 팬데믹 시기가 오고 중국시장 경기가 꺾이면서 고가 제품 판매가 꺾였다. 저가 브랜드를 정리하는 사이 중국이나 한국 뷰티업체의 ‘가성비’ 공세는 거세졌는데, 미국에서 인수한 드렁크 엘리펀트 부진까지 겹치며 위기가 심화됐다. 현지에선 시세이도가 중대한 생존 분기점에 들어 섰다는 인식이 나오고 있다.전통 뷰티강자 잇따라 부진시장에서는 이번 시세이도의 실적을 단순한 단기 부진을 넘어 글로벌 뷰티조선 후기 상주를 대표하는 학자, 식산 이만부의 묘에서 출토된 목곽과 목관이 보존처리를 마치고, 상주박물관 농경문화관에서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식산 선생의 약 3백 년 된 목관 수습은 지난 2022년 식산 후손들이 묘 이장을 결정 하면서 상주박물관과 협의해 이뤄졌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목관은 ‘죽어서도 천 년을 산다’는 ‘주목’으로 제작됐고 세 번에 걸쳐 옻칠을 한 사실도 확인돼, 조선 후기 장례와 공예기술 연구에 학술적 의미가 크다고 상주박물관은 설명했습니다. 콜백문자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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