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공항 이전은 원도심 재도약과 생활환경 개선을 동시
페이지 정보

본문
재산분할소송 8일 수원시에 따르면 이재준 시장과 더불어민주당 김승원·백혜련·김영진·김준혁·염태영 국회의원은 이날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수원 군 공항 이전 사업의 조속하고 책임 있는 추진을 요구하는 공동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어 진행된 면담에는 시와 정치권이 모두 참석해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강조했다.
이 시장 등은 수원 군 공항 이전이 국방력 강화와 국민 피해 해소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국가전략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시가 제시한 건의 사항은 ▲국방부 주관 ‘군 공항 이전 TF’ 구성·운영 지원 ▲국무총리실 산하 ‘갈등조정협의체’ 구성·운영 지원 ▲종전부지 내 국가 첨단전략산업(AI·방산 등) 조성 지원 등 세 가지다.
이 시장은 “수원 군 공항 이전은 현 정부의 국정과제로 국가 안보와 국토 균형발전이 결합된 중차대한 국책사업”이라며 “국방부가 이전 후보지 선정과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 달라”고 요청했다.
참석한 국회의원들도 한목소리로 정부의 관여를 촉구했다. 김승원 의원은 “도심 한복판 군 공항의 구조적 한계를 해소하는 일은 국가 안보 역량을 강화하는 길”이라고 강조했고 백혜련 의원은 “지역 최대 숙원사업이자 국가 안보, 국민 안전, 지역 성장을 동시에 실현할 과제”라고 말했다..
- 이전글비아클럽- 비아그라 구매 사이트 25.12.10
- 다음글따뜻한 돌봄 이야기: 초고령사회, 노인 돌봄의 지혜로운 시작 25.12.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