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필▷워싱턴지부장 박정우.
페이지 정보

본문
신선영▷FTA통상활용정책실장 박준우▷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김용태▷전북지역본부장 박강표▷경남지역본부장 주동필▷워싱턴지부장 박정우.
박상진▷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장 정성원▷인천본부장 김은정▷서울서부지사장 전병일▷서울동부지사장 양남식▷경남본부장 윤우섭▷경남서부지사장 김상준.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과 필리핀 간 자유무역협정(FTA)이 오는 31일 발효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나라가 맺은 22번째 FTA다.
지난 2019년 6월부터 필리핀과 FTA 협상을 시작했고, 지난달 14일 국회에서 비준 동의가 이뤄졌다.
인구 1억1000만명의 필리핀은 소비 비중이 국내총생산(GDP)의 70%에 이를 정도로.
에릭 스왈웰 미 하원 의원은 지난 21일 소셜미디어에 호세 페르난데스 미 국무부 차관에 보낸 공식 서한을 게시하고 “한국산업통상자원부·외교부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면서 한미의 공동 국가 안보 이익, 경제적 영향 등을 고려해 (고려아연 사태를) 들여다봐야 한다”고 했다.
‘기계·방산 제조 디지털전환 지원센터 구축·운영사업’은 올해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2026년까지 3년간 311억5000만원을 투입해 ‘기계·방산 제조 디지털전환 지원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일환으로 구성된 경남 DX 미니클러스터는 제조업 DX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해 지역.
국토부 ‘특화 조성 계획’ 발표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산업단지인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이 후보지 선정 이후 1년 9개월 만에산업단지 계획 승인을.
통상국가산단은 후보지 선정부터 지정까지 4년 이상이 소요된다.
정부는 공공기관(LH) 예타면제와 인허가 패스트트랙 등을 통해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실장, 대통령정책실 경제보좌관실 신남방·신북방비서관 등을 역임한 김 부회장은 반도체 산업을 둘러싼 국제적 흐름을 읽어야 국내 기업을 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 안보라는 생각지도 못했던 개념이 나오는 시대에서 30년 전 발족한 세계무역기구(WTO)의 틀로 산업을.
창원국가산업단지 일원이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수소 기반 미래모빌리티 기회발전특구로 최종 지정됐다.
이번 지정으로 창원은 글로벌 수소 모빌리티 허브로의 도약에 발판을 마련했으며 미래 50년 혁신 성장을 이끌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
미래모빌리티 기회발전특구는 총 59만1145㎡(약 18만평).
스왈웰 의원은 "고려아연 사태가 양국의 국가 안보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판단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미국 정부가 한국의 외교부 및산업통상자원부와 긴밀히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풍·MBK파트너스는 26일 고려아연의 자기주식 처분금지 가처분 신청을 취하했다고 밝혔다.
통상그와 결부되는 이미지인 선글라스를 쓴 군인, 손을 힘차게 뻗는 국가 지도자의 모습이 아니었다.
동상이 담은 건 밀짚모자를 쓰고, 수확한 볏단을 들고 웃는 농민의 모습이었다.
과거 권위적 국가 지도자의 전범으로 호명되던 것과는 달리, 한국산업화의 역사가 ‘먹고 살 걱정’을 덜어주는 과정이었음을.
경남 창원특례시는 창원국가산업단지 일원이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수소 기반 미래모빌리티 기회발전특구로 최종 지정됐다고 밝혔다.
▲ 지난 9월19일 박완수 도지사와 홍남표 창원시장이 미래 모빌리티 특구에 대한 투자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이번 지정으로 창원은 글로벌 수소.
- 이전글이 발생할 수 있어 수술 난도 24.12.27
- 다음글030년에 맞춰 입주를 시작할 계 24.12.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