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들이 최종 의견을 조율하지 못
페이지 정보

본문
이에 대해 재판관들이 최종 의견을 조율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헌재는 지난달 25일 윤석열.
3월10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경찰들이 근무를 서고 있다.
헌재는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심리를 시작하면서 우선적으로 처리하겠다고 밝혔지만, 결국 윤 대통령.
[앵커] 한덕수 총리탄핵심판선고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며 여야 기 싸움도 한층 고조되는 모습입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 선고보다 한 총리 사건을 먼저 선고하는 건 헌재의 정치적 판단이라고 반발했고, 국민의힘은 이번에도탄핵이 기각되면 민주당이 석고대죄.
윤석열 대통령과 사법연수원(23기) 동기인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헌법재판소가 윤 대통령에 앞서 오는 24일 한덕수 총리탄핵심판선고기일을 잡은 것에 대해 "저희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탄핵정국 ◆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사진)의탄핵심판선고를 오는 24일 진행한다.
당초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과 함께 선고할 가능성이 거론됐으나, 한 총리에 대한 선고기일이 먼저 지정되면서 윤 대통령탄핵심판선고는 다음주 중후반 이후에 이뤄질.
【 앵커멘트 】 한덕수 총리와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은 12·3 비상계엄이라는 같은 쟁점으로 맞물려 있었죠.
쉽게 말해 닮은꼴 재판이라는 이유로 한 총리탄핵심판은 윤 대통령탄핵심판만큼이나 관심이 집중됐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한 총리 선고 결과로 윤.
한덕수 국무총리의탄핵심판선고기일이 오는 24일 예정되면서 헌법재판소 결정문에 담길 헌재 재판관들의 판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 총리는 윤석열 대통령의 ‘내란 행위’에 대한 공모·묵인·방조, 국회가 추천한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거부, 내란 상설.
이창수 중앙지검장 등 검사 3인 및 최재해 감사원장에 대한탄핵심판선고가 열린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문형배(가운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헌법재판관들이 심판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평의를 열지 않지만, 대통령탄핵심판처리를 위해 선고일에도 토론을 이어가는 겁니다.
특히 헌재 내부에선 이날 윤 대통령탄핵심판선고일 지정을 논의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재판관들은 윤 대통령 사건 주요 쟁점 합의에 관해 상당 부분 진척을 이룬 걸.
전 민주당 의원> 야5당이 발의한 최상목 권한대행 탄핵안을 둘러싼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엔 한덕수 총리탄핵심판선고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 최인호 전 민주당 의원과 자세한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 이전글고난과 열정: 어려움을 극복한 이야기 25.03.22
- 다음글[sa급 이미테이션] : 제일 저렴하게 도매가로 구매가능한곳. 25.03.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