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적법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청구는 적법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은 오늘(4일) 오전 11시부터 대심판정에서 진행된 윤 대통령탄핵심판선고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 대행은 "피청구인은 소추사유에 내란죄관련 부분이 없었다면 의결정족수를 충족 못했을거라고.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의탄핵심판선고일인 4일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등 헌법재판관들이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로 출근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 대행, 이미선·김형두·정정미·김복형·정계선·조한창 헌법재판관.
(사진=뉴시스 DB) 2025.
윤석열 대통령의탄핵심판선고일인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윤 대통령 측 대리인단 윤갑근 변호사가 심판정으로 들어서기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은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에 “완전히 정치적인 결정”이라며.
<출연 : 김철현 경일대 특임교수 · 배종찬 인사이트K 연구소장> 윤석열 대통령의탄핵심판선고, 이제 3시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모든 관심은 헌법재판소로 쏠리고 있는데요.
인용이든 기각이든 어떤 결론이 나오더라도 상당한 후폭풍이 예상됩니다.
국회도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차이를 접어두고 힘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헌재는 이날 대심판정에서 윤 대통령탄핵심판선고 재판을 통해 재판관 만장일치 의견으로 국회의탄핵소추의결을 인용했다.
12·3 비상계엄'부터 122일,탄핵소추 의결서 접수 111일 만이다.
헌법재판소는 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재 대심판정에서 윤 대통령탄핵심판선고기일을 열고 재판관 만장일치 의견으로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12·3 비상계엄'부터.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선고 기일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헌법재판소가 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탄핵심판에서 전원일치로 파면 결정을 내리자, 여야는 즉각 입장을 발표하고 헌재 판단을 수용하겠다는 뜻을.
윤석열 대통령의탄핵심판선고기일인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이 경찰 차벽으로 차단돼 있다.
헌정사상 현직 대통령의 파면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두번째다.
헌법재판소는 이날 오전 윤 대통령탄핵심판에.
윤석열 대통령탄핵심판선고일인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국회탄핵소추위원장인 정청래 법제사법위원장이 심판정으로 들어서기 앞서 발언하고 있다.
- 이전글여성의 힘: 세계를 변화시키는 여성들 25.04.04
- 다음글가난과 풍요로운 삶: 삶의 가치에 대한 고찰 25.04.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